• 2023. 6. 11.

    by. 그린하세영

     

    서울 장소 추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근대 디자인 정신이 태동한 지점인 바우하우스 이후의 디자인, 건축, 현대미술에 관한 1만 8천여 권의 전문 서적을 엄선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라이브러리, 즉 서적과 달리 소량 인쇄했거나, 절판된 희귀 도서를 포함해 글로벌 북 큐레이터가 선정한 북 컬렉션과 디자인에 특화된 도서 카테고리에서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 종로구 북촌 가회동에서 위치한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재해석해 리노베이션 한 라이브러리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바쁜 도시의 급한 발걸음이 아닌 오로지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지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바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입니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서울 장소 추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전시 소개

     

    앨릭스 이글
    <More Than Just a House: At Home with Collectors and Creators>

    런던의 유명 편집숍 앨릭스 이글 스튜디오의 수장 앨릭스 이글(Alex Eagle)은 개성 있는 안목과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로 이름을 날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그녀의 첫 번째  <More Than Just a House: At Home with Collectors and Creators>는 모던 럭셔리와 보헤미안 시크가 공존하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그녀만의 스타일링 철학을 담았습니다. 희귀 도서와 빈티지 가구, 자연 재료가 만들어낸 오묘한 어울림이 평소에 대중들이 알고 있던 인테리어와 스타일링의 범주를 한층 넓혀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가 작업한 전 세계 유명인의 집과 취향, 라이프스타일도 함께 엿볼 수 있습니다.

     

    임스 퍼니처
    <Eames Furniture Source Book>

    ‘성형(成形)의 귀재’라는 문구는 가구 디자이너 찰스&레이 임스(Charles and Ray Eames)를 대표하는 수식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 부부는 그 수식어에 어울리게 합판과 플라스틱, 알루미늄 등의 소재를 구부려 인체에 편안하면서도 대량생산이 용이하고, 감각적인 디자인마저 놓치지 않은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의자와 가구를 만들어왔습니다. 어디서 집 좀 꾸민다고 하는 내로라하는 이들의 소장품 가운데 임스 부부의 가구가 빠지지 않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Eames Furniture Source Book>은 이 전설적 커플이 세기의 디자인을 떠올리던 순간부터 스케치하고 작업으로 옮겨 결과물로 만들어내기까지의 과정을 하나하나 빠짐없이 담은 유일무이한 책으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꽃이라는 영감
    <Flower: Exploring the World in Bloom>

    집을 꾸미는 데 꽃만큼 합리적인 가격, 간단한 방법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소품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병을 가득 채운 형형색색의 꽃들을 보고 있노라면 단숨에 울적한 기분도 날아가 버리는 마법이 일어납니다. 5월의 봄날에 어울리는 꽃 인테리어를 혹시 계획 중인 분이시라면 <Flower: Exploring the World in Bloom>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영국의 아트 북 출판사 파이돈(Phaidon)의 베스트셀러 시리즈 중 ‘꽃’ 편에 해당하는 이 책은 꽃을 모티브로 대륙과 문화 전반에 걸쳐 예술가 및 디자이너들이 한 다양한 시도를 조명하고 있습니다. 다각도에서 바라보는 꽃의 아름다움을 가득 담은 이 예술 서적은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장소 추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유의사항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코로나19 관련 방역 수칙의 경우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르고 있으며 상세 문의는 02-3700-2700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공간 내 Lounge, Rare Book Room의 경우 현대카드 회원 및 동반인이 입장할 수 있으며, 현대카드 DIVE 앱 회원 본인은 주중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단, 레어북룸의 경우 사전 예약이 필수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Library의 경우 현대카드 회원 전용이며 무기명 법인 카드 및 Gift 카드 보유자의 경우 제외됩니다. 월 8회 한정으로 현대카드 회원 본인 및 동반 2인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현대카드 DIVE 앱 회원 또한 본인의 한하여 주중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앱 회원 또한 라이브러리 통합 월 4회 한정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해당 공간은 만 19세 이상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시 회원 본인의 현대카드(앱카드 가능) 또는 DIVE 앱 제시를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연령 및 본인 확인을 위한 본인 및 동반인 신분증 또한 필수 지참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인 입장 횟수 및 동반 2인 초과 시 입장이 불가능하며 회원 본인 동반 없이 비회원 또한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쾌적한 열람을 위해 동시 열람 인원이 50명으로 제한되오니 유의 바랍니다.